• HOME
  • LOGIN
  • JOIN
  • SITEMAP
  • 방과후학교
  • 목적및배경
  • 추진방향및방침
추진방향및방침 홈 > 방과후학교 > 방과후학교란? > 추진방향및방침

(1) 기본 방침

  • 가. 실시 시간 : 특기적성 프로그램은 매주 수,금요일 정규수업 후(15:30~16:50)
  • 나. 운영 단위 : 강좌별 20시간을 1기로 연간 4기를 운영
  • 다. 강좌 개설 : 한 학기단위로 수강신청을 받아 신청강좌 개설
  • 라. 지도 계획 : 강좌별 지도 계획표 및 차시별 지도안 작성 활용
  • 마. 운영 계획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시행

(2) 특기적성․특성화 평가 계획

특기적성․특성화 평가 계획
시기 평가자 평가내용
1 09.5 교장

교감

교무부장

학부모,지역 명예위원

학생 모니터 요원

방과후학교

이룸이 교사

학생

학부모
*프로그램 개설 배경 및 과정 :
-개설 과정에서 학생, 학부모 의견 수렴 및 학교 실정의 합리적 반영정도

-학급 편성 방법 및 편성 수, 인원

-프로그램 운영 환경 및 분위기 :
*프로그램 운영 관련 인적, 물적 환경 및 학습 분위기

*수강료 :
-학부모가 부담하는 수강료 및 수강료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(싸다, 비싸다 등)

*강사의 수준

*수업내용

*문제점 및 개선 방안
2 09.7(수시)
3 09.10
4 09.12

(3) 프로그램 운영 결과의 활용

  • 가. 일반화 자료 활용

   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 대한 홍보자료로 활용
    (학교홈페이지에 게재)
  • 나. 프로그램 운영 방법 및 지도안, 발표회 관련 자료를 정리하여 자기 장학 자료로 활용